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2023년 전국 벚꽃 개화시기

by Merse 2023. 3. 21.
반응형

어느덧 2023년의 추운 겨울이 지나 봄이 다가왔습니다. 봄이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축제 중 하나가 저에겐 벚꽃 축제인데요.

오늘은 전국 벚꽃 개화예상일에 대해 지역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벚꽃 개화시기 예상일 지도
출처: 한국관광공사

 

 


 

서울, 수도권

서울 4월 3일, 인천 4월 8일 그리고 수원은 4월1일경 벚꽃이 개화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은 너무나도 유명한 여의도와 석촌호수, 서울숲 그리고 올림픽 공원에서 벚꽃을 즐기실 수 있으시고, 인천에서는 인천대공원, 자유공원, 수봉공원과 원인재 벚꽃로에서 벚꽃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수원에서는 광교 마루길에서 예쁜 벚꽃을 즐기실 수 있겠습니다.

 

강원도

강원도에선 강릉이 가장 먼저인 3월 31일 그리고 춘천이 4월7일경 벚꽃의 개화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릉에선 경포 벚꽃 축제가 준비되어 있으며 춘천에선 춘천댐 그리고 공지천 유원지가 가장 유명한 벚꽃구경을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충청도

대전에서는 3월 31일날 벚꽃이 개화를 시작으로 청주는 4월 1일 그리고 서산은 4월 4일 벚꽃 개화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전은 봉산동 벛꽃길, 대청댐, 대청호 벚꽃길이 벚꽃 구경 장소에 유명하고, 청주는 상당산성과 수암골 청주랜드가 그리고 서산은 개심사와 해미천이 벚꽃구경에 유명한 장소입니다.

 

 

 

전라도

전라도는 다른 지역과는 비교적 빠른 전주에서 3월 27일을 시작으로 광주 3월 27일 여수 3월 29일 그리고 목포에서 3월 28일 개화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주는 전주 한옥마을, 아중호수, 전주 수목원 그리고 전주 양묘장이 벚꽃 구경에 좋은 장소이고, 광주는 운천저수지, 광주천, 우치공원 그리고 중외공원이 유명합니다. 여수는 거북선공원, 돌산공원, 승월마을, 그리고 중앙여고 벚꽃길이 유명한 장소입니다. 마지막으로 목포는 입암산 둘레길, 유달산, 해양대 방향 벚꽃길에서 봄날씨를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상도

경상도는 대구가 3월 26일 부산이 3월 27일 안동이 3월 30일 경주가 3월 26일 그리고 포항이 3월 27일 예상됩니다.

 

부산은 동래 온천천 벚꽃길, 산복도로와 영도중리 벚꽃길이 유명합니다.

대구는 대구 이월드, 침산공원, 그리고 아양교 벚꽃터널에서 구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동에서는 월영교, 안동 민속촌, 낙강 물길공원이 명소로 유명하고 경주는 홍무로 벚꽃길, 카페아덴, 대릉원 돌담길 그리고 콜로세움 주변이 유명한 장소입니다.

포항은 영일대 호수공원과 철길숲 산책로가 벚꽃구경에 좋은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주도

마지막 제주도는 가장 빠른 3월 22일에 벚꽃 개화가 될 것을 예상됩니다.

 

대표 명소로는 신풍리 벚꽃길, 삼성혈, 전농로 벚꽃거리 그리고 녹산로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2023년 전국의 벚꽃 개화 예상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표 명소와 축제는 다양하지만 제가 알려드린 장소는 참고만 하셔서 더 좋은 장소가 있다면 따뜻한 2023년의 첫 축제 잘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